Maybe Yes , Maybe No

warmman.egloos.com

포토로그



보통 남자의 향기로운 생활 옷장

어릴적 여자 머리칼에서 나는 샴푸냄새를 맡으며, '남자는 왜 좋은향기가 안나는거야? 왜 온통 아저씨 스킨냄새와 담배냄새 밖에 없는거야?' 라고 수없이 생각했다.
그 시절엔 너무 꼬맹이라 향수가 있는지도 몰랐고. 수염 거뭇거뭇한 고등학생이 되면서 안그래도 짐승냄새 뿜뿜하는데, 체육시간에 땀흘리고 퀘퀘한 냄새나는 체육복을 한달넘게 안빨아입는 새퀴들과 지내면서 아~ 남자 새퀴들은 다 이딴 냄새 밖에 날 수 없는 건가 ^^ 체념하고 살다가~ 누나 향수를 조금씩 훔쳐 쓰면서 부터였나? 향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남자도 향기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을때 그 뿌듯함이란.
가지고 있는 향수 몇가지 소개.

[톰포드] 화이트 스웨이드

깨끗한 흰색 이불에서 느끼는 포근한 느낌의 향. 이라고 써놓으면 이 향수를 모르는 사람들이 보고 '저게 뭔 개소리야?' 하겠지?ㅋㅋㅋ
나도 향수 들이기 전엔 사람들의 후기글을 많이 검색하곤 하지만 도저히 글로는 알수가 없더라... 시향해 보는걸 추천 ㅎㅎ
포근하지만 밝은느낌 이라기 보다는 추욱 가라앉아 있는 차분함이 느껴지는 향수다. (이건 또 뭔소리?ㅋㅋ) 조금은 신경써서 차려입은 복장에 더 어울리고,  나이가 너무 어린사람 보다는 조금 연령대가 있는 사람이 쓰는게 더 어울린다고 느낀다.
백화점 가격 50ml에 295,000원인데 어차피 비싸서 보통 고등학생, 대학생이 쓰기에는 어려울 듯.

[바이레도] 발다프리크  

향수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지금도 보통남자들은 [바이레도] 아냐고 물어보면 "뭐 그거 먹는거냐?" 이러고,
뭐 일단 내 주변 남자들은 모르더라. 이 돈 주고 향수 사는 날보고 미친놈이라고 하는 사람들이니까 모를 수 밖에 없나ㅎㅎ

요새 내가 가장 좋아하는 향인데 달콤하면서 나무향이 나기도 하고, 형용할 수 없는 부드러운 느낌에 별로 느끼하지도 않은 깔끔함.세련됨. 뭔소리야...
뿌리고 밖에 나가면 사람들이 좋아하고, 향 좋다고 뭐냐고 피드백도 종종 옵니다.
백화점가 50ml 185,000원. 얘도 가격은 안착함요.

[프레쉬] 라이프

사진만 봐도 뿌리고 싶다. 위에 소개한 향수들이 호불호가 조금씩 갈리는 반면 아마 라이프는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귤,오렌지,잔디,청명한하늘,상쾌한바람 뭐 생각나는 것들은 그런 이미지다. 대충 느낌이 오시죠?
상큼한 향이고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에 사용할 향수를 찾고 있다면 추천. 그래도 시향은 꼭 해보시고요~

[딥티크] 롬브로단로

내가 이 향수를 뿌리고 사람들을 만났는데 그 중 한명이 "따뜻한씨 향수 뭐써요? 향 너무 좋다" 하길래 "롬브로단로요" 했더니 얼굴 일그러지며 "롬ㅂ......뭐????" ㅋㅋ
그만큼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생소한 이름. 하지만 향덕들에겐 너무나 익숙한 이름 '롬브로단로'다.

진짜 꽃에서 나는 장미향 향수를 찾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데, 롬브로단로도 진짜 장미향에 가깝다는 평이 많다. 그런데, 장미 꽃향만 나는게 아니라 장미줄기향, 장미 이파리향 등이 다 난다. 그래서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그래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첫향이 장미 줄기향의 그 쌉싸름한 생화 느낌이 나는데 처음 맡아보는 사람은 좀 힘들 수 도 있다. 하지만 그 첫 느낌이 지나가면 향이 부드러워 지면서 묵직한 달달함이 시작되는데, 그 향이 올라오면서 부터 롬브로단로의 매력 뿜뿜 시작인 듯.
여자향수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여자들이 남자들에게서 맡고싶은 향기 리스트에 꾸준히 올라가 있는 향수 이기도 하니 남자들도 시향해 보시길.  요새 남자꺼 여자꺼나 있나요~~ 시향해 보고 본인 마음에 들면 데리고 오길~ 

[캘빈클라인] 이터니티 아쿠아

내가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향수다. 작년 여름에 학교다닐때 많이 뿌렸는데, 내가 왔다간 자리에 이 향이 나면 사람들이 나 왔다간거 알아채곤 했다. ㅎㅎㅎ 인터넷에 처보면 '이터니티 아쿠아 포맨' 이 많이 나오는데 포맨은 안써봐서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위에 소개한 프레쉬 라이프 만큼은 아니지만 달달하고 시원한 느낌이 있다.
암튼 자주 뿌리니까 학교 동생들이 생일때 100ml를 또 사줘서 이번 여름에도 많이 뿌릴 듯.

 [존바바토스] 아티산

최고로 잘 쓰고 있는 향수 중 하나. 이걸 읽는 분이 남잔데 향수알못 이라면 그냥 이거 사세요. 만약 여자분인데 내 남친이나 남편한테 향수를 사주고 싶다? 근데 향알못이다. 그냥 이거 사세요. ㅎㅎㅎ 그만큼 유명하고 호불호가 적은 국민향수.
근데 진짜 안질림. 역시 베스트가 베스트인것은 이유가 있는 것인가!

향수 많이 써 본 편도 아니고, 향알못이라 설명도 어설프다;;; 써보고 싶은 향수 리스트는 많은데, 걔네들이 몸값이 또 장난이 아니라 서민의 삶을사는 보통 남자는 그네들을 데려오기 위해 또 열심히 일을 해야 합니다...  

향기로운 단체샷으로 마무리.



덧글

  • 슬티브 2018/04/12 18:09 # 답글

    오 저랑 취향이 좀 비슷하신거 같아요! 저도 아티산 좋아하고 롬브르단로는 가지고 있습니당.

    최애는 바이레도. 집시워터랑 블랑쉬 갖고 있는데 둘다 넘나 좋아요. 바이레도 좋아하는 분을 만나 반갑네요!
  • 따뜻한 2018/04/12 20:59 #

    안녕하세요 슬티브님. 그러네요! 정말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 듯ㅎㅎ
    저도 집시워터랑 블랑쉬 좋아해요~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향들인 것 같아요 ㅎㅎ
  • SH 2018/04/12 18:59 # 답글

    홀 발다프리크!!!!!! 남자분이 사용하셔도 매력적이겠어요
  • 따뜻한 2018/04/12 21:00 #

    SH님 안녕하세요! 발다는 남녀공용 아닌가요? ㅎㅎ 그냥 제 코가 좋아라해서 쓰고있어요 ^^
  • SH 2018/04/12 23:32 #

    네! 공용인데, 향이 사랑스럽고 그래서!! 그냥 제 기준, 소녀향수 느낌이었거든요... 근데 실제로 남성분이 사용한다고 하셔서 다시 생각해보니, 향에 잔잔한 느낌도 있는것이 남성분이랑 잘어울리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덧글달았어요!!!
  • 쭈꾸미 2018/04/13 06:45 # 답글

    저도 미취학아동일때부터 좋은향기에 집착하다 중딩때부터 향수를 하나 둘 사모았었는데ㅎㅎ전 결국 남자향수를 주구장창 쓰게되더라구요!
    요즘 최애는 바이레도 미스터마블러스예요ㅋ별로인기가 없는것같아서 혹시나 단종될까 매우 두렵습니다ㅠㅠ
  • 따뜻한 2018/04/14 16:33 #

    안녕하세요 쭈꾸미님. 중딩때부터 모으셨으면 엄청 빠르시네요. 여성이라 관심이 많으셨나봐요~ 전 무지한 남자라 그 시절엔 전혀 몰랐는데 ㅎㅎ 미스터마블러스는 저도 모릅니다. 곧 단종될듯. 은 훼이고ㅋㅋㅋ 많이 추천을 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도록 ㅋㅋ
  • chan 2018/04/13 12:04 # 답글

    오 ..전 일단 라이프가 젤 끌립니다. 바로 전에 ck one 구입해 사용 중인 1인. ㅋ
  • 따뜻한 2018/04/14 16:34 #

    차느님 기억나시는지 모르겠는데 옛날에 제 블로그 오셔서 그때도 Ck one 쓰신다고 했어요 ㅎㅎ 단골 ㅎㅎ 차느님 쿨한 이미지에 라이프 딱 어울릴 듯!
댓글 입력 영역